태국 방콕 이야기
성안주가: 이재명 관련 테마주 본문
성안주가: 이재명 관련 테마주
성안은 이재명 관련주로 이미 이틀 연속 상한가를 쳤습니다. 이재명 관련주가 시장에서 큰 기대를 받고 있다는 것을 잘 보여줍니다. 여기에 성안의 급등이유, 주요재료, 주가전망 등 더 많은 정보가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성안의 주요 산업은 폴리에스터F 라는 원사를 이용한 섬유제품 생산 판매입니다. 의류의 옷감으로 쓰이기도 하고 커텐, 침대커바 등으로도 생산 합니다.
20년 3분기 기준으로 누적매출은 13억이며 전체 매출의 53% 비중입니다.
또 다른 주요 사업으로는 원단 도매업 입니다 원단 도매업 사업부문의 20년 3분기 누적매출은 108억이며 전체 매출의 41% 비중입니다.
성안 영업실적
성안의 재무와 영업실적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매년 매출액은 2000억 내외로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4년 내내 적자를 기록하고 있네요
20년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은 약 970억 입니다. 영업이익은 적자 136억 당기 순이익은 178억 적자 입니다.
계속 되는 적자로 인해 부채비율도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366%로 높고 당좌 비율은 42%로 낮습니다. 기업의 단기 부채상환 능력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유보율도 매년 줄어드는 모습입니다. 20년 3분기 유보율은 14%까지 줄어들어 적자를 끊지 못하면 자본잠식의 위험도 있습니다.
재무가 누적되는 적자로 인해 매우 불안해 보입니다.
성안 주가 차트
성안의 10년 동안의 차트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계단식으로 하락하고 있던 차트입니다.
꾸준히 하락하던 차트가 20년 3월 코로나 저점까지 떨어지게 됩니다.
코로나 저점에서 반등한 이후로도 큰 상승 없이 1년을 쭉 횡보만 하던 종목입니다. 그러다 보니 시장의 주목을 받지 못하던 소외주 중의 하나였습니다.
일봉차트 입니다. 20년 하반기 내내 점차적으로 하락하던 차트 입니다. 21년 1월 13일의 주가는 52주 저점 337원을 기록합니다.
저점이후 이재명 지사의 대선 지지율이 발표가 되며 성연은 엄청난 급등을 하게 됩니다.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합니다.
차트상 모든 이평선들이 엄청난 가파르기로 정배열 상승추세를 그리고 있습니다. 차트로 봐서는 한창 쏘기 시작할 떄 비트코인 차트와 비슷하네요
시장의 주목을 받으며 성연이 급등한 이유와 재료를 사람들이 찾아보니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성연의 오너일가인 부사장과 이재명 지사가 중앙대 동문인 이유입니다. 주가가 몇일 새 급등하자 회사는 공식적으로 이재명 지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공시를 냈습니다.
회사의 입장에서는 사실 당연한 입장발표 입니다. '우리가 사실 이재명 지사와 엄청난 관련이 있다' 라고 발표할 수도 없는 것 아니겠습니까. 어찌 되었든 이 공시와 관련없이 주가는 계속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시장에서는 성안과 이재명 지사와의 연관성에 대한 여전한 큰 기대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가는 이런 기대를 반영하여 신고가 1025원을 경신하며 동전주에서 지폐주가 되었습니다. 동전에서 지폐가 되면 아주 큰 장점이 하나 있습니다.
기존의 동전주는 호가창에서 1원 띠기를 합니다. 하지만 지폐주가 되면 5원띠기가 됩니다. 즉 한 틱에 5원씩 오르기 때문에 기존에 동전주에서 구입한 주주는 상승률이 엄청나게 빠르게 오르게 됩니다. (부럽습니다)
단기간에 너무나 급등하게 새롭게 진입하기에는 쉽지 않은 종목입니다. 이재명지사의 현재 여론인기를 생각하면 더 오를것도 같은데... 아직 대선이 1년 정도 남은 만큰 이재명 관련 테마주들을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외국인과 기관 모두 별다른 투자가 없었던 종목입니다. 상한가를 치기 시작한 1월 14일 부터 본격적인 매매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기관은 사고 팔고를 반복하고 있지만 외국인은 특별한 매수 자체를 하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이글은 성안에 대한 매수 혹은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현명한 투자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