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이야기
삼성SDI 주가: 2차전지 대장주 본문
삼성SDI 주가: 2차전지 대장주
최근 급등하는 2차 전지 주식을 사고 싶으신가요? 삼성 SDI는 2차 전지 종목들의 대장주 중의 하나입니다. 오늘은 삼성 SDI의 2차전지 사업내용, 삼성SDIS 주가,2차 전지 관련주 내용, 재무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튬 2차 전지는 각종 산업부분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2차전지라는 것은 쉽게 말하면 충전하여 사용가능한 전지를 의미합니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리튬전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전지가 연구 개발 생산되고 있습니다.
리튬 2차 전지는 소형 , 중형, 대형으로 나뉩니다. 소형은 반도체, 휴대폰 등의 전자기기에 사용 됩니다. 중형전지는 자동차에 사용이 됩니다. 대형전지는 ESS에 사용됩니다.
삼성 SDI는 소형, 중형, 대형 크기의 모든 2차 전지가 생산 가능하며 중국을 비롯한 세계 산업 시장에 2차전지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2010년 리튬전지 시장 판매량 1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소형전지 세계시장 점유율 1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년 3분기 기준 누적매출은 6조 995억으로 전체 매출의 약 76%의 비중입니다.
또다른 사업부문으로는 전자재료 판매 사업 부문이 있습니다. 전자재표 부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편광 필름등의 소재를 생산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20년 3분기 기준 해당 사업 부문의 세계 시장 점유율은 6%입니다. 3분기 까지의 누적 매출은 1조 9,437억입니다.
삼성 SDI 재무재표
매년 30%이상 성장하는 회사입니다. 20년 추정치 매출은 11조 6115억으로 전년대비 약 15% 상승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은 7545억으로 전년대비 무려 63% 성장하였습니다. 당기 순이익도 6483억으로 전년대비 38% 성장 하였습니다
부채비율은 20년 3분기 대비 60%로 낮고 당좌비율이 73% 입니다. 부채 상환 능력에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유보율이 3,391%로 매우 높아 사내 보유 자금이 꽤 많아 보입니다.
20년, 21년 두 해 동안 주가가 많이 상승하여 PER가 무려 270배 입니다. PER 270배는 코로나 시대의 왠만한 제약, 바이오 회사들의 PER 보다도 높은 수치입니다. 영업이익이 많이 상승 했지만 주가는 그보다 몇 배 더 많이 상승 했습니다.
삼성 SDI는 매년 주당배당금 1000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많이 오른 21년도에는 더 많은 배당금을 기대해 봅니다. 재무적으로 아주 튼튼하고 건실한 삼성 SDI 입니다.
삼성 SDI의 기간별 차트입니다. 10년간의 긴 흐름으로 보면 끝없이 횡보하던 주가가 최근에 엄청나게 폭발한 모습입니다. 역사상 최고점은 물론이며 기존 고점 대비해서도 엄청나게 많이 올랐습니다.
1년 단위로 끊어서 보면 주가가 끝없이 가파르게 우상향 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SDI의 일봉차트입니다. 52주 내내 많은 거래량으로 수급이 끊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주가도 계단식으로 계속적으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11월을 기점으로 급등하기 시작합니다
큰 조정없이 계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차트 입니다. 2021년 1월부터는 2차 전지 관련주들이 모두 폭등하기 시작합니다. 2차 전지 대장주인 삼성 SDI 역시 큰폭으로 상승하며 매일 신고점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1월 22일 6% 상승하며 신고가 729,0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52주 저점 대비 2배 이상 오른 금액입니다. 비트코인 부럽지 않은 급등주 차트 입니다.
차트상 모든 이평선들이 정배열로 배열되어 있으며 상승폭이 커지면서 더욱 가파르고 이평선 간의 간격도 커지고 있습니다. 산업의 성장성과 우수한 실적이 맞물리며 이런 상승을 만들어 냈습니다.
언제까지 오르기만은 할 수는 없으니 조정이 오기는 오겠죠. PER가 엄청나게 높은 상황이라 신규로 진입을 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진입 자리를 찾는 것이 정말 쉽지 않습니다.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기관과 외국인이 꾸준하게 많은 거래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글은 삼성 SDI에 대한 매수 혹은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한 투자 되시길 바랍니다.